모두가 기다리던 날씨의 여왕, 봄이 왔네요! 조금 있으면 그리워질 이 좋은 날씨를 맘껏 즐기는 젊은이들 되길 바라며, 5월 젊다방은 다양한 젊은이들의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봤어요. 지난 뉴스레터 피드백에서 @로키가 젊은이들의 영어이름 작명 배경이 궁금하다는 의견을 주셨는데, 귀여운 아이디어에서 도움을 받아 탄생한 "최다 동일 닉네임을 가진 동명이인" 콘텐츠와 새롭게 출범한 우리 "Culture TF 3기 멤버들의 소개"까지 담아봤으니 모두 즐겁게 읽어주세요-!
아이디어 제공해주신 젊은이에겐 카페쿠폰 2장을 선물로 드리니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 주세요🎁
1.
🎀 여기어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이름 3인방
주디 & 이브 & 제이든
2.
😎 새로워진 Culture TF 3기 멤버를 소개합니다!
도로시 & 캐스 & 데미안 & 오딘 & 애쉬 & 상디 & 패니
Q. 다들 혹시 나와 같은 동명이인 닉네임이 4명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떻게 보면 여기어때에서 가장 인기있는 닉네임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동명이인 특집에 초대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인사팀주디 : 인사팀에서 조직문화와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주디입니다. 저는 인사팀이기도 하고, 사람에게 관심이 많은 ENFJ라 그런지 항상 동명이인 주디들을 👽눈여겨 보고 있어요. 제가 질문하고 제가 답변하니 웃기네요.🤣
개발3팀제이든 : 항상 즐겨보던 뉴스레터에 인터뷰를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제이든이라는 이름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는데 신기하고 재밌네요!
레저티켓팀주디 : 레저티켓팀에서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주디입니다. 😊 주디가 많은 건 알고 있었는데, 여기어때에서 가장 인기있는 닉네임이라니..! 재미있는 주제로 뉴스레터에 오르게 되어 영광이예요. 이름만 같지만 한마음 같은 젊은이 3명이 더 있다고 생각하니 든든하네요!
캠페인마케팅팀이브 : 제 이름을 가진 몇분이 계시단건 알았는데, 총 4명이나 있다니 신기하네요! 이중 세분 이상 동시에 만나면 도플갱어처럼 큰일 나는 건 아니겠죠..!?!
CX Lab주디 : UX Researcher로 일하고 있는 주디입니다~ 여기어때 고객과 제휴점 사장님들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정성/정량 조사를 담당하고 있어요. 동명이인이 있는 건 알았지만 이렇게 많은 줄 몰랐구요😆 같은 이름을 가진 분들이 다양한 팀에서 저와 완전히 다른 업무들을 하고 계셨다는 게 신기해요!
경기지사2팀제이든 : 약간 원조 제이든이라 기부니가 좋네요 :) 맨 처음은 저였던 것 같은데 이렇게 제이든이라는 이름이 인기가 있는지 몰랐어요. 이름 잘~ 지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경남지사2팀주디 : 경남지사에서 영업활동을 하고있는 주디입니다. 여기어때 입사했을 때 인사팀 주디가 친절하게 맞이해주고 교육 진행해주어 반갑기도 하고 내적 친밀감이 들었어요! 동시에 다른 팀에도 주디가 있다고 들어서 더 궁금해지기도 했답니당😛
Q. 본인의 닉네임은 어떤 배경에서 짓게 되신건가요? 같은 닉네임이지만 각자의 스토리가 다를 것 같아요. 나만의 닉네임 작명 이유가 있다면 젊은이들에게 소개해주세요~
숙박전시개발팀이브: "evening" 의미의 eve를 사용하게 되었어요. 동트기 전의 설레임, 입사 전의 설레임을 잘 기억하려고 eve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경남지사2팀주디 : 주토피아의 주디 성격처럼 모두가 아니라고 이야기해도 소신껏 본인의 생각대로 움직이고 행동하는 캐릭터가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원래 소심한 편이기도 해서 발전적으로 변화하고 싶어 주디라는 이름을 픽하게 되었습니다. :)
경기지사2팀제이든 : 네이버 검색시 영국에서 제일 인기 많은 이름이 제이든이라고 하더라구요. 인기가 많아지고 싶은 마음에 제이든이라고 지었습니다. 😎
프라이싱팀이브 : 입사 당시에 영어 이름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던 때에 저에게 가장 소중한 친구가 추천해준 이름이였습니다! 아무 생각이 없는 저때문에 열심히 힘들게 고민해서 선물로 준 소중한 이름이에요ㅎㅎ
업무지원팀이브 : 사실 저는 이유가 있다기보다는 그냥 발음하기 편하고 귀여서랄까...?😅 그리고 닉네임을 지을 때 크리스마스 이브가 생각날 것 같다는 주변의 말들이 있었는데 어떤 식으로든 사람들 머릿속에 남게 된다면 오히려 좋다라는 생각도 했답니다!
경남지사1팀제이든 : 초등학교때 다니던 영어학원에서 영어이름 짓기를 했었는데요. 그때 지어진 영어이름이 jaden이었습니다! 스펠링으로 "jayden"을 주로 사용하시는데, 더 쉽게 쓰기 위해서 "jaden"으로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그 때의 이름이 익숙하여 jaden으로 작명하게 되었습니다.
CX Lab주디 : 토끼 닮았다는 얘기를 자주 들어서, 주토피아의 '주디' 이름을 골랐어요. 입사 후에 '주디'이름을 사용하던 분이 퇴사하신지 얼마 안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제가 입사할 때만 해도 같은 영어이름을 중복사용 할 수 없었거든요. 아주 잠시 공석이 된 '주디' 이름을 제가 운좋게 겟한거죠! '주디' 이름이 인기가 많았던 탓일까요, 그 이후에는 중복사용 규제가 없어졌습니다.ㅎㅎㅎ
캠페인마케팅팀이브 : 입사 당시 고심하다가 냈던 이름이 있었는데, 총괄 리더분과 동일한 이름이란 얘기를 인사팀께 전해듣고(OMG!!) 급하게 다시 생각해서 낸 이름이에요. 부르기 짧고, 한글 이름에 ㅇ이 많이 들어가서 비슷한 느낌으로 지었어요!
캠페인마케팅팀제이든 : 사실 입사전 쯔쉰이라는 중국어 이름을 사용했는데.. 발음이 어려울 것 같아서 제이든으로 픽했어요!
Q. 혹시 (동명이인) 닉네임으로 인한 재밌는 또는 무서운(?) 에피소드가 있다면?
업무지원팀이브 : 작년 6월 카페에서 1주년 이벤트로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했었어요. 그 많은 뽑기판 중 프라이싱팀 이브께서 1등을 뽑으신 걸로 기억하는데 1등이 나오자마자 같은 이브로서 얼마나 뿌듯했는지요! 역시 이브들은 뭔가 있다니까요😆 또 메일에 수신 참조를 잘못 거시는 분들도 가끔 계시고 저에게 행아웃을 보내야 하는데 다른팀 이브에게 보냈다며 민망 + 머쓱해 하시는 분들도 계셨답니다 ㅎ_ㅎ
CX Lab주디 : 메일뿐만 아니라 슬랙, 캘린더, 구글DM 심지어 JIRA 티켓까지 동명이인의 주디 것을 받은 적이 있어요. 보낸 분들이 사과하시고 머쓱해하시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죠, 물론 저도 같이 머쓱하고요 😂 처음엔 중복사용 규제가 풀릴 줄 알았다면 다른 이름을 사용했을텐데~ 생각했던 때가 있었어요. 하지만 이젠 주디가 아니면 제 이름이 아닌 것 같고...애착이 생겼달까!! 저는 아직 다른 주디분들을 뵙지 못했는데 어떤 분들인지 궁금해집니다.ㅎㅎ
개발3팀제이든 : 가끔 올핸즈미팅 등에서 다른 제이든이 소개되거나 할때 반가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인사팀주디 : 가끔 레저티켓팀 주디에게 가야할 메일이 저한테 오거나 제가 들어가야할 캘린더 초대장에 다른 주디가 껴있을 때가 있어요(호호) 사실 이 뉴스레터를 기획하기 전 동명이인 주디들과 친해지고 싶어서 동명이인 주디&릴리들 모임을 기획했던 적이 있어요.😊 다짜고짜 주디들과 릴리들을 초대해서 점심 먹자고 했었는데 레저티켓팀 주디가 와주셨어요. 경남지사 주디는 제가 교육해드려서 기억이 나고, CX Lab 주디는 한번도 못 뵀어요ㅠㅠ
레저티켓팀주디 : 가끔 인사팀 주디가 전사 공지를 할때 이름을 보고 깜짝 놀라기도 하고, 라운지나 엘리베이터 기다릴때 다른 주디를 부를때 저를 부르는 줄 알고 뒤돌아 본적도 있었어요. 동명이인 주디&릴리들 모임에 초대되어 함께 점심 먹게되어 신기하기도하고 재밌었어요.😆
새로운 Culture TF 3기가 5월부터 시작해 10월까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에요. 앞으로 어떤 활동들로 젊은이들을 기쁘게 할지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어떤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리더 도로시와 부리더 캐스를 포함해 데미안, 오딘, 애쉬, 상디, 패니까지 총 7명으로 이뤄져있어요 :) 많은 응원 부탁 드릴게요!
리더 ♥️ Product ops팀 도로시: 앞구르기하면서 봐도 어랏 여기어때 ? 뒷구르기하면서 봐도 젊은이 ? 지나가면서 하이파이브 할 수 있도록 누가봐도 여기어때 젊은이구나 할 수 있는 문화 만들기. 마무리는 사원증매고 다니기로 끝날 수 있지만 노력하겠습니다! 😆
부리더 ♥️CRM팀 캐스: 컬처TF 캐스입니다. 여기어때 젊은이들의 즐거운 문화, 소소한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개인정보보호팀 데미안 : 컬쳐TF 3기 일원으로 합류하게된 데미안입니다 :) 컬쳐TF 활동을 통해 우리 여기어때 젊은이들의 더 나은 업무 문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
♥️ 펜션게하영업팀 오딘: 여기어때 젊은이들의 즐거운 회사생활을 위해 고민하겠습니다. 다른 회사 직원들이 부러워할 만한 그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주문결제개발팀 애쉬 : 컬쳐TF 애쉬입니다. 우리 모두의 소소한 행복을 위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고인물의 무서움(?)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
♥️ 경기지사2팀 상디 : 컬처TF 검은다리 상디 입니다! 우리 회사의 좋은 문화와 젊은이들 행복을 위해 많은 노력 하겠습니다 🫡
♥️ Android개발팀 패니 : 컬처 TF 패니입니다. 2024년 여기어때 젊은이들이 일에 더 잘 집중하고, 행복한 시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Culture 소식
올핸즈에서 듣고 싶었던 정보 여기로 알려주세요.
Culture TF의 첫 데뷔무대는 바로 6/20 올핸즈📢! 보다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가기 위해 노력 중인데요. 구성원들이 진짜 궁금해하는 정보를 올핸즈에 담고자설문을 진행해요. 바쁜 시간 쪼개어 올핸즈에 참석했는데, 내가 원하는 정보는 없어서 답답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 설문을 통해 올핸즈에서 듣고 싶은 내용을 접수해주세요 :)